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연금과 보험

    정은경 복지장관 "환율 불안정성, 국민연금 부담 리스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TV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 발언 하는 정은경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이 2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제6차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1.24 uwg806@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오늘(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올해 제6차 회의를 열어 국민연금 급여 지금 재원 마련을 위한 기금운용 계획 변경안을 심의·의결합니다.

    정은경 보거복지부 장관은 이날 모두발언에서 "최근 국내 금융시장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고 글로벌 금융시장도 관세 협상 진전과 인공지능(AI) 관련 기업들의 투자 확대 및 실적 호조로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주요 교역국 간 관세 협상 진전과 AI를 중심으로 한 기업들의 견고한 투자 등이 주식시장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다만 "환율의 불안정성, 대내외 시장의 변동성 확대 등이 부담 요인으로 작용할 리스크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면서 "기금운용본부는 국민연금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지키기 위해 시장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기민하게 대응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기금운용위원회는 국민연금 기금의 운용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복지부 장관이 위원장을 맡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민연금 급여 지급 재원 마련을 위한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의·의결하고, 중대재해 관련 '수탁자 책임 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와 별도로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국민연금, 복지부 등은 이날 비공개회의를 열어 주요 수급 주체인 국민연금을 통한 환율안정 방안을 논의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민연금 #환율 #리스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욱(DK1@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