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이슈 연금과 보험

    우리은행.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통장'…연금 넣으면 3.1%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금이체시 200만원까지 최고 연 3.1%

    출금·이체 수수료 무료

    내달 22일까지 4대 연금 첫 수급 고객

    3만 꿀머니 제공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우리은행은 연금이체 고객을 위한 특화 통장인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 통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연금을 입금하면 최대 연 3.1%의 금리 혜택과 각종 수수료 면제 등 시니어 고객의 실질적인 금융 편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의 기본금리는 연 0.1%이며, 연금이체 실적이 있으면 우대금리 연 2.0%포인트가 추가, 직전 반기까지 연금이체 실적이 없었던 신규 연금 고객에게는 연 1.0%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최대 연 3.1% 금리가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연금이체 실적에는 4대 공적연금뿐 아니라 보훈연금, 기초(노령)연금, 우리은행 주택연금대출·연금신탁·연금펀드 등이 포함된다. 특히 기타 연금의 경우에도 입금 거래내역에 ‘연금’ 또는 ‘보험’ 문구가 기재되고, 건별 20만원 이상이면 실적으로 인정된다. 연금이체 고객은 해당 통장에서 발생하는 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되며, 가입은 우리은행 영업점 및 우리WON뱅킹에서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오는 12월 22일까지 4대 연금을 처음 수급하는 고객에게 3만 꿀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영 우리은행 개인상품마케팅부 부부장은 “연금수급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금리와 수수료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을 포함한 전 생애주기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