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연금과 보험

    "보험 상담 기억 못해도 OK"…AI가 요약해서 '척척' 알려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한라이프, 상담 요약 안내·시니어 간편톡 청구 서비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가 시니어 고객의 보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AI 기반 요약 서비스와 앱 설치 없이 사진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간편톡 청구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라이프는 3일 고객·상담원 통화 내용을 AI가 즉시 분석해 핵심만 요약해 알림톡으로 제공하는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객이 문의한 내용, 상담원의 안내 사항, 추가 필요 정보 등을 항목별로 정리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상담 내용이 길어지거나 보험 용어가 어려운 시니어층의 이해도를 높이는 기능이다.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을 위해 보험금 청구 절차도 크게 단축했다. 65세 이상 고객이 알림톡에서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진단서 등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보내면 전담 직원이 직접 연락해 청구 절차를 마무리하는 '시니어 간편톡 청구 서비스'를 적용했다. 별도 앱 설치나 로그인·인증 없이 가족에게 사진을 보내듯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라이프는 시니어 전용 콜센터 'SOL 메이트 시니어 콜센터' 이용 고객을 시작으로 AI 상담요약 서비스 적용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세대별 디지털 활용 격차를 줄이기 위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