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전형 없어, 선발 인원에도 제한 두지 않을 예정
오는 16일까지 서류 접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업계 1위 SBI저축은행이 생성형 AI(인공지능) 관련 인재 등을 대거 채용한다.
SBI저축은행은 AICT(AI·IT·디지털·DATA·DX)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2025년 대졸 신입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최근 AI 기반 디지털 전환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금융 환경에서 관련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Finance AI(생성형 AI 시스템 개발 및 운영), Finance IT(뱅킹·비대면·인프라 시스템 개발 및 운영), Finance Data(데이터 기획 및 분석), Finance DX(디지털 전환 기획 및 분석)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관련 전공 학사 이상 학력 또는 이에 준하는 기초 기술 역량 보유자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로서 다음 달부터 입사할 수 있어야 한다.
금융회사 및 IT 관련 기업 인턴 경험이 있거나 금융·AI·IT·Data(통계 포함)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책임감·협업·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SBI저축은행은 지원자 부담을 덜고 채용 전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필기시험을 진행하지 않는다.
채용 시 우수인재가 많을 경우 선발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을 예정이다.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전공, 어학성적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파격적인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SBI저축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류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AI 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최종적으로 합격된다. 합격자는 다음 달 22일부터 입사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AI·디지털·IT·DATA·DX 분야의 인력 선발과 육성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을 리딩하는 금융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며 "이와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 유연한 조직문화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있다"고 밝혔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