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동북아공동체ICT포럼, 초거대 AI 활용 생성 교육생 40명 배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수운회관에서 제5기 '초거대 AI 활용 생성 교육' 수료식. 4기 수료생들과 동북아공동체ICT포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북아공동체ICT포럼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수운회관에서 제5기 '초거대 AI 활용 생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석호익 포럼 회장 및 수료생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초거대 AI 활용 생성테크 교육은 주 1회 총 10회 초거대AI 관련 전문 강의를 받는 과정이다. 한국IT전문가협회,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디지털융합교육원의 후원과 전자신문의 협찬으로 두 달간 진행됐다.

    석호익 회장은 수료식 축사에서 “챗GPT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후 3년 동안 이제 많은 발전을 끌어내고 있고, 전 세계인의 일상은 물론 장문의 글과 이미지, 영상, 음악까지 만들어 내어 인간의 창작 영역까지 넘보고 있어 앞으로의 세상은 AI를 쓰는 자와 못 쓰는 자로 갈라질 것”이라며 수료생들에게 초거대 AI 전파 전도사가 되길 당부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소셜네트워크 코리아 최규문 대표의 '최신 생성형AI 트렌드 및 다양한 업무혁신 사례'를 비롯한 챗-지피티 활용 글쓰기, 이미지 및 동영상 제작, 분야별 프롬프트 활용 방법, 생산성 극대화 방안 및 다양한 AI 체험해 보기 프로그램으로 구성, 바이브 코딩 등 최신 주요 이슈 사항을 포함한 10번의 강의가 이뤄졌다.

    또 교육 기간 중 교육생을 대상으로 'AI 전자책 출판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변호사, 회계사, AI컨설턴트 등 전문직 종사자를 비롯한 ICT업계 및 협회 임원, 교수, 기업인 등 총 40명이 수료했다. 6기 교육은 내년 3~4월부터 시작한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