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이즈파크는 12월 11일(목) 10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12월 평가 시즌, 기억과 인상에서 벗어나 행동 패턴 기반으로 공정성과 설명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12월 평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조직 내에서는 협업과 기여, 실행 과정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아 평가 과정에서의 갈등과 불신이 커지고 있다. 목표 변경 주기가 잦아지고 협업 구조가 복잡해진 데다, 구성원들의 평가 설명 요구가 커지면서 단순한 결과 중심 평가만으로는 공정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억이나 인상에 의존하는 평가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행동 패턴 기반으로 평가의 공정성과 설명력을 높이는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한다. 협업·기여·실행 데이터를 'Execution Pattern'으로 구조화하고, 이를 FOCUS 모델에 적용해 평가뿐 아니라 코칭, 인재 육성, 성과 개선까지 연결하는 Sgate AI 기반 People Analytics 전략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67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