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이슈 선거와 투표

    민주당, 오늘 당원 '1인 1표제' 중앙위 투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TV

    민주당 정청래 대표, 보훈·역사 분야 정책 간담회서 인사말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역사와정의특별위원회·국가보훈정책특별위원회 보훈·역사 분야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하고 있다. 2025.12.4 nowwe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추진하는 당원 '1인 1표제' 도입을 위한 당헌 수정안이 당 중앙위원회에 상정돼 오늘(5일) 투표에 들어갑니다.

    민주당은 오늘(5일) 오전 중앙위를 열고 수정안에 대한 의견수렴을 한 뒤, 오후까지 온·오프라인으로 투표를 진행합니다.

    수정안은 당대표·최고위원 선거 시 대의원과 권리당원 표의 비율을 현행 20:1 에서 1:1로 동일하게 맞추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만, 영남 등 취약지역의 대표성이 약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자 영남권 등 전략 지역에 가중치를 둘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보완됐습니다.

    앞서 일부 당원들이 정 대표가 일방적으로 '전당원투표' 실시를 공고해 정식 발의 절차를 거치지 않았다며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법원은 어제(4일) 이를 기각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당원_1인_1표제 #중앙위원회 #대의원 #권리당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아(goldmina@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