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안양시, 내년 '청소년축제' 준비 돌입…기획단 24명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1일까지 접수…최대호 시장 "꿈과 희망 펼치는 축제"

    뉴스1

    (안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안양시가 오는 31일까지 제28회 '안양시 청소년축제'를 함께 만들 기획단원 24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안양시 청소년의 날'(5월 네 번째 토요일)을 기념하는 청소년축제를 매년 열고 있다.

    내년 청소년축제는 5월 23일 개최 예정이다. 시는 새해 첫 달부터 청소년축제 기획단과 주제 선정에서 세부 프로그램 기획, 홍보 전략 수립, 당일 운영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계획이다.

    청소년축제 기획단원 참여 활동은 자원봉사로 인정되며, 기획단원에게 활동 증명서(70% 이상 참여시)도 발급된다.

    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3세 이상 24세 이하면 기획단원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또는 동안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축제기획단 모집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시는 자격조건 등 서류심사를 거쳐 내년 1월 10일 면접 심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내년 1월 12일 개별 안내한다.

    최대호 시장은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펼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