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수자원공사,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중기부 장관장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납품대금 연동제 확산 기여

    뉴스1

    한국수자원공사가 ‘2025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 및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한국수자원공사 제공.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는 4일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호텔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와 공정거래위원회 공동 주최의 ‘2025년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 포상 및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계약체결 이후에 원재료 가격이 오르면 그 상승분을 납품대금에 반영하는 제도다.

    한국수자원공사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의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 기업’ 참여를 시작으로, 업무규정 개정 및 표준 안내문 마련 등 관련 메뉴얼을 수립하고 입찰공고부터 계약체결까지 내부 재무 시스템 프로세스에 납품대금 연동제를 도입을 완료하였다.

    특히, 올해는 실제 중소기업과의 납품대금 연동 약정을 체결한 실적과 대내외 설명회 개최 등 납품대금 연동제 확산에 기여하고 어려운 경제 속에서도 중소기업과의 비용 분담에 적극 나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은 “이번 표창을 계기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