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강남인강 ‘2026 대입 정시 전략’ 무료 공개[서울25]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만기 등 입시 전문가 5인 참여

    5일부터 홈페이지·유튜브서 공개

    경향신문

    강남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강남인강’(edu.ingang.go.kr)을 통해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대입 정보의 지역·계층 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입시 전문가 5인이 참여해 수능 결과 분석과 주요 대학별 정시 지원 전략까지 폭넓게 다룬다.

    이만기 강사는 2026학년도 수능 결과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정시 흐름을 분석하고 최종 지원 전략을 짚어준다. 오재성 강사는 서울 주요 대학의 선발 방식과 특성에 맞춘 지원 전략을 설명하고, 이용언 강사는 지역거점 국공립대 중심의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준다. 이치우 강사는 중위권(3~4등급) 수험생을 위한 맞춤 전략을 제시하고, 윤한울 강사는 ‘의약계열’ 정시 지원 흐름을 분석해 줄 예정이다.

    영상은 5일부터 강남인강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별도 가입 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도 2027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예비 수험생을 위한 설명회 등 입시 전형별 맞춤형 정보 제공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서 강남인강이 학부모와 학생에게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마련해 누구나 차별 없이 양질의 교육 정보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성 기자 kes@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