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노선은 군민과 관광객의 수도권 광역교통 접근성과 KTX 연계성을 높이기 위한 하동군의 중장기 교통정책의 일환이다.
사진 하동군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3.11.08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노선은 평일·주말 상시 운행되며, 수도권 상·하행 KTX 주요 시간대와 연계해 하루 6회(진주→하동 3회, 하동→진주 3회) 운행된다.
배차 시간은 오전 8시30분, 11시40분, 오후 1시40분, 3시30분, 3시50분, 4시30분이다. 하동-진주 간 시외버스 운행 횟수는 11회에서 13회로 확대됐고, 하동발 진주 방향 막차 시간은 오후 7시50분에서 8시20분으로 연장됐다.
군은 노선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외버스 1대를 증차하고, 일부 재정을 지원하는 등 운수업체와 협약을 체결했다.
하동발 부산·진주 시외버스 노선의 예매가 기존 현장 예매에서 인터넷·모바일 앱을 통한 사전 예매로 변경돼 이용객의 불편이 줄어들었다.
군 관계자는 "진주역 연계 시외버스 노선 개통은 하동의 교통·관광 지도를 바꾸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군민의 이동 편의와 관광객 접근성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도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통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