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밀양시, 동계 청년 아르바이트 100명 모집…8~19일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년 1월부터 근무

    뉴시스

    [밀양=뉴시스] 밀양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오는 8~19일 2026년 동계 청년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청년 아르바이트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에게 공공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 경험을 쌓고 근로 의지를 확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밀양시 대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총 100명이다. 이 가운데 20명은 저소득층, 국가보훈 대상자, 장애인 등 특별선발 인원으로 배정된다.

    참여 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밀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8세부터 39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이다. 단, 2025년 하계 아르바이트 참여자와 고등학생은 제외된다.

    선발은 오는 23일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진행되며, 합격자는 당일 밀양시 누리집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들은 교통편 등을 고려해 희망 근무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반영해 우선 배치된다.

    최종 선발된 청년들은 내년 1월12일부터 2월25일까지 30일간 시청 각 부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시설, 문화시설 등 총 52개 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시는 이번 청년 아르바이트를 통해 미취업 청년들에게 공공기관의 다양한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