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UP…실질 정보·시설 견학 등
[평창=뉴시스] 귀농귀촌학교 4기. (사진=평창군 제공) 2025.12.05.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평창=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평창군은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진행한 '귀농·귀촌학교' 제4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차시별 신청을 통한 운영으로 1일 차 53명, 2일 차 48명, 3일 차 48명이 참여하는 등 매회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과정은 지역 귀농·귀촌 정책은 물론, 생활법률·농산물유통·농업기술센터 시설 견학 및 활용법, 농업인 보험 및 대출 제도 등 귀농인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는 희망자들의 지역 정착 의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참가자들은 "귀농·귀촌을 준비하며 막연했던 부분들이 이번 교육으로 구체화됐다"며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창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지역사회와 긴밀히 연결될 기반을 마련했다. 다양한 교육과 지원 정책으로 농촌 활력 증진과 인구 유입에 이바지할 방침이다.
이용하 군 농정과장은 "귀농귀촌학교로 신규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조기 정착할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