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롯데하이마트·삼성스토어 등
전국 매장서 체험 행사 및 고객 상담 진행
백화점 판교점 7층에서 '숨쉬는 집' 팝업스토어에서 방문객이 시연존에서 휴젠뜨 제습(건조)기능을 체험하고 있다./힘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투데이 박진숙 기자 =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은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지속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겨울철 욕실 냉기와 습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상 속 불편을 직접 해결할 수 있는 환기가전 체험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숨쉬는 집' 팝업스토어
힘펠은 오는 7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7층에서 '숨쉬는 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휴젠뜨 노바·휴젠뜨 팔레트·휴젠뜨3 등 욕실 환기가전 인기 제품을 최대 1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공간은 △휴젠뜨가 설치된 욕실 체험존 △풍량 테스트존 △제품 시연존으로 구성됐다. 방문객은 겨울철 욕실 냉기를 해결하는 온풍 기능, 욕실 습기를 건조 방식으로 제거하는 제습 기능, 감성 무드등·블루투스 연동 등 편의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호응이 높다.
팝업 현장에서는 욕실 냉기와 습기 관리에 대한 니즈가 특히 높게 나타나며, 기능 중심의 구매 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입주를 앞둔 40대 남성 고객은 "욕실 환기의 필요성을 느껴 기능별 차이를 꼼꼼히 비교 중"이라며 설치 공간과 시공 방식까지 세세하게 문의했다. 반건식 욕실로 관리한다는 30대 주부 고객은 습도 관리 문제 해결에 기대를 보이며 2대 구매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열린 힘펠 '숨쉬는 집' 팝업 스토어./힘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육아 중인 40대 여성 고객은 "아이 씻길 때 욕실이 너무 추워 항상 걱정이었다"며 온풍 기능을 가장 큰 구매 이유로 꼽았다. SNS로 휴젠뜨를 알게 된 한 고객은 "아이들이 음악을 들으며 씻을 수 있어 좋다"며 뮤직테라피 기능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겨울철 냉기에 민감하다는 60대 고객은 "내년 이사를 앞두고 2대 설치를 고민 중"이라며 온풍 기능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모님을 위해 방문한 40대 여성 고객은 "제주도는 습기가 많아 제습 기능이 꼭 필요하다"며 "어머니는 온풍, 아버지는 드라이 기능에 만족하셨고 풍량 조절까지 유용해 보인다"고 평가했다.
힘펠 관계자는 "팝업 방문객 중 휴젠뜨 1대를 구매한 뒤 다시 방문하여 추가 구매한 사례가 있을 정도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체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삼성스토어·코스트코 등 전국 유통망 확대
힘펠은 프리미엄 환기가전에 대한 관심 증가에 발맞춰 전국 주요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도 고객 접점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7개 매장에서 시작한 롯데하이마트 입점은 1년 만에 107개 매장으로 늘었다. 서울 지역에서도 잠실점, 월드타워점 등 핵심 매장에 입점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했다. 잠실점, 월드타워점은 전국 매출 기준 상위 매장으로 입주 프로모션, 묶음 상품 운영 등을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휴젠뜨 팔레트'와 '휴젠뜨3'에는 블루투스, 음성 안내, 뮤직테라피가 추가돼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 휴젠뜨 노바는 크림화이트 기반의 심플한 곡선 디자인으로 미니멀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 판매중인 휴젠뜨 라인업. 휴젠뜨 노바, 휴젠뜨 팔레트, 휴젠뜨3/헴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국 222개 삼성스토어 매장에서는 IoT 기반 욕실 케어 제품 '휴젠뜨2 IoT' 단일 품목을 집중 판매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삼성전자 'SmartThings'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환기, 온풍, 제습, 헤어·바디 드라이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스마트홈 선호도가 높은 30대 신혼·입주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휴젠뜨2 IoT 제품은 가까운 삼성스토어에서 체험 및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힘펠은 지난 2023년부터 코스트코 로드쇼도 지속 운영 중이다. 올해도 양평, 울산, 김해, 대구 등 20개 지점을 순환하며 지역별 소비자 체험을 강화했다. 판매 담당자는 "신도시는 젊은 층, 지역 주요 도시에는 시니어층 중점으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온풍과 습기 제거 기능 관련하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힘펠 관계자는 "고객이 있는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일상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숨쉬는 욕실', 환기가전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소비자 가까이에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오프라인 중심 전략으로 진행된다. 현재 진행 중인 현대백화점 판교점 '숨쉬는 집' 팝업스토어와 코스트코 대구혁신점 로드쇼는 오는 7일까지 이어지며, 추후 코스트코 평택점(8일~21일), 코스트코 공세점(22일~2026년 1월 4일)까지 체험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채널에서도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오는 7일 롯데홈쇼핑 TV라이브, 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출광쇼' 방송, 11일 CJ온스타일 라이브를 통해 휴젠뜨 라인업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스토어에 판매중인 휴젠뜨2 IoT (왼쪽)와 코스트코 로드쇼 모습./힘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