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종욱 의원실) 이종욱(국민의힘-창원시 진해구) 국회의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국민의힘 이종욱(경남 창원시 진해구) 국회의원은 "진해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6 년도 국비예산 5,988 억원을 확보했다"고 12월 3일 밝혔다.
주요 사업 예산 확보 현황을 살펴보면 항만 자동화를 통한 세계 TOP3 스마트 물류 허브 항만으로 자리매김할 진해신항 건설사업 4,622 억원 국가전략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진해신항 항만배후단지 개발의 신속 착공을 이끌 항만배후단지 개발 종합계획 변경 용역비 3억 8천만원이 신규 반영됐다 .
방문하고 싶은 진해를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경화역 벚꽃철길 사계절 관광명소화 추진을 위한 진해 벚꽃로드 관광경관 명소화 사업 27 억원 스카이워크·해양레저시설 조성 등으로 진해를 해양레저관광의 명소로 발돋움시키기 위한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 12억원 군항마을 등 진해역 일원의 문화자원들을 활용해 관광 활성화를 증대하는 근대박물관마을 관광경관 명소화 사업 10억원을 확보했다.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사업으로 태풍과 집중호우시 상습침수 피해가 발생하는 안골지구 정비사업 예산 5 억원 과거 급경사지 낙석이 다량 발생해 5일 간 교통통제가 있은 안민고개지구의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 예산 7 억원 남양지구와 용원지구의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를 위한 예산도 각각 10 억원과 7 억원 반영됐다 .
시민 삶의 질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예산으론 경화시장이 위치한 병암동 일대의 노후 도심지역을 개선하기 위한 병암지구 뉴 빌리지사업 29 억원 두동지구·마천산업지구·부산과학산업단지를 연계하는 두동지구 진입도로 개설 사업 10 억원 창원시의 노후하수관로 정비를 위한 공사 예산 49 억원이 반영됐다.
국회 예산심사 단계에서 추가로 414억의 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의원은 진해 첨단산업연구단지에서 진행 중인 AI 빅데이터 기반 의료·바이오 첨단기기 연구제조센터 구축 사업 예산 10 억원을 증액하고 향후 400 여 명의 인원이 근무할 진해 여좌동 첨단 소재 실증연구단지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미래관 건설사업 예산 3억 7천만원을 신규 반영했다.
또 진해 소재 케이조선 등 중소 조선사의 수주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무역보험공사 선수금환급보증(RG) 특례보증 지원 확대 예산 400 억원을 증액했다.
이 의원의 이번 예산 확보로 진해를 세계 물류의 신 중심지로 도약하는 진해신항 건설사업의 순항이 전망되며 진해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종욱 국회의원은 "더욱 살기 좋은 도시 진해를 만들기 위해 맞춤형 사업을 추가 발굴하고 관련 예산을 더욱 많이 확보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