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수능 만점자, '미미미누' 유튜브 출연 모습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026년도 수능 만점자 서석고 최장우 군. 사진='미미미누' 유튜브 채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전 영역 만점을 받은 광주 서석고 3학년 최장우 군이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뛰어난 수학 실력을 선보인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 군은 수능 만점 소감으로 부모님의 긍정적인 응원과 체계적인 학교 수업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에 따르면, 최 군은 올해 초 유튜버 미미미누가 광주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길거리 수학 챌린지에 참여한 바 있다. 당시 최 군은 자신을 내신 1.00의 전교 1등이자 제14대 광주시 고등학교 학생회의 의장, 제50대 학생회장으로 소개했다.

    최 군은 가장 자신 있는 분야로 수학2를 언급하며 미분함수 문제 풀이에 나섰다. 그는 문제를 확인한 지 10초도 채 되지 않아 정답을 외치며 정확한 답을 제시했다. 이어서 두 번째 문제 또한 짧은 시간 안에 다항함수 문제를 해결해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인싸와 우등생 둘 중 하나만 해라", "문제가 쉽다고 자만하지 않고 즐거워할 때 같이 즐거워하는 모습이 멋있고 귀엽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최 군은 지난달 치러진 2026학년도 수능에서 모든 영역 만점을 기록했다. 그는 만점 달성 소감으로 “항상 긍정적으로 응원해 준 부모님과 체계적인 학교 수업으로 수능 만점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 군은 행정고시를 목표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진학을 준비 중이다. 그는 이미 수시 전형을 통해 면접까지 마쳤으며, 현재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