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크렘린 "푸틴-미국 대표단 회담 후, 워싱턴 답변 기다리는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러시아 대통령 보좌관 유리 우샤코프가 2025년 11월 12일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카자흐스탄의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대통령의 회담을 기다리며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2025.11.12. ⓒ 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크렘린궁이 이번 주 초 가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미국 대표단 간 회담 관련해 미국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이 회담에서 러시아 측이 어떤 의견을 전달했고 미국의 답을 기다리는 것임을 알 수 있다.

    로이터통신은 러시아 리야 노보스티를 인용,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보좌관이 "화요일(2일) 논의에 대한 미국 측의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우샤코프 보좌관은 푸틴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의 전화 통화 계획은 없으며,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특사와의 새로운 회담 날짜도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만 "푸틴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간의 전화 또는 대면 접촉을 위한 전제 조건이 마련된다면 모든 것이 상당히 신속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2일 크렘린궁에서 위트코프와 미국 대통령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를 접견했다. 푸틴 대통령에 따르면 미국 측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평화 계획 27개 항을 네 가지 패키지로 나누어 각각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우샤코프는 당시의 회담이 매우 실질적이었다며, 러시아군의 전장에서의 승리가 회담의 진행과 성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도 말했다. 그리고 러시아와 미국 간의 접촉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