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증 전달식 모습/제공=한국해양수산연수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기부는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 부담을 덜고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교육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활동이다.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은 "앞으로 해상에서 해운물류와 안전을 책임질 예비 해기사로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기부했으며, 환아들과 가족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소아암재단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귀중한 헌혈증을 모아준 오션폴리텍 교육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된 헌혈증은 치료비 부담을 겪는 가정과 혈액 공급이 필요한 환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민종 연수원장은 "교육생들이 보여준 따뜻한 연대와 헌신은 미래 해기사로서 갖춰야 할 품성과 책임의식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은 해양·수산계 대학 승선학과 졸업자가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기사 등용문으로서, 해양수산부·고용노동부와 함께 해양산업분야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청·장년 실업 극복을 위해 전액 국비로 운영되는 해기사양성 교육과정이다.
해양수산연수원에서는 2026년도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과정(상선 3·5급) 모집을 오는 16일까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