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양국의 문화 교류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영화, 드라마, 음악, 예술 등 K-컬처의 RWA화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획 및 프로그램 추진·공동 이벤트·네트워킹 행사 등을 통해 한국 문화의 글로벌 확산을 지원한다. DMCC의 국제적 플랫폼을 활용해 K-콘텐츠를 알리는 기회를 만들기로 했다.
한자평은 한국 내 디지털자산 산업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알트코인, 실물자산 토큰화 등 디지털자산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에게 포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부 및 관련 기관에 정책 제언을 통해 국내 디지털자산 생태계의 건전한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DMCC는 2002년 두바이 정부의 주도로 설립된 세계적 규모의 자유무역지대로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DMCC는 두바이의 전략적 위치를 활용해 국제 무역과 혁신의 허브로 자리매김했으며 현재 2만4000개 이상의 기업이 등록돼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품 거래 센터 중 하나다.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기술을 적극 도입해 UAE의 '비전 2031' 전략에 따라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경제와 문화 산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박창범 의장은 "DMCC와 스테이블코인, 알트코인, 실물자산 토큰화(RWA) 등 첨단 디지털자산의 기술 공유, 시장 분석, 공동 연구 등 개발 및 적용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며 "DMCC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자산의 글로벌 표준을 정립하고,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아흐메드 빈 슐라엠 DMCC 회장은 "한국디지털자산평가인증의 디지털자산 산업 영향력과 전문성에 DMCC의 중동·글로벌 네트워크를 결합해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종욱 기자 onebell@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