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광주 유일 수능 만점자, 알고보니 미분함수 10초만에 풀었던 그 학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최장우 군과 유튜버 ‘미미미누’. /유튜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6학년도 광주광역시 유일의 수능 만점자가 올해 초 한 유튜브에 출연해 뛰어난 수학 실력을 뽐냈던 당사자로 확인돼 화제가 되고 있다.

    5일 광주광역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광주서석고등학교 3학년 인문계열 최장우군은 올해 수능에서 만점을 받았다. 올해 수능 만점자는 광주 1명, 서울 2명, 전북 1명 등 재학생 4명과 재수생 서울 1명 등 총 5명이다.

    최군은 현재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수시 일반 전형에 지원했고,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최군은 올해 1월 유튜버 ‘미미미누’가 광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길거리 수학 챌린지에 참여한 바 있다. 당시 최군은 “내신 1.00으로 전교 1등, 제50대 학생회장, 제14대 광주광역시 고등학교 학생회 의장”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최군은 수학2에 도전하면서 원하는 분야는 “아무거나”라고 했다. 미분함수 문제 풀이에 나선 최군은 10초도 안 돼 ‘정답’을 외치고 답을 맞혔다. 최군은 두 번째 문제에도 거침없이 도전해 정답을 맞혀 주변을 놀라게 했다.

    최군은 수능 만점 비결에 대해 “학교 내신과 수능 공부를 분리해 생각하지 않고, 학교 교육에서 부족한 부분을 찾아 채우려고 노력했다”며 “학생회 회장, 광주광역시고등학교학생의회 의장 등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한 것도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