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호랑에듀, 2년 연속 HolonIQ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유주 기자]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베이비뉴스

    ▲호랑에듀가 2년 연속 HolonIQ에서 선정하는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호랑에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랑에듀’(대표 유도희)가 글로벌 교육시장 분석기관 HolonIQ가 발표한 '2025 East Asia EdTech 150’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HolonIQ는 교육 등 주요 사회 분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으로, 매년 동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혁신적인 에듀테크 기업 150곳을 발표하며 기술력·시장 성장성·상품·팀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한다.

    호랑에듀는 한글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AI 및 코딩 교육 서비스 '호랑'을 운영하며 코딩 교육을 받는 청소년들이 겪는 언어의 장벽을 없애 손쉽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있다.

    LMS, AI코딩튜터 등 맞춤형 교육을 위한 AI 기능과 여러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계 코딩 및 인공지능 교육 컨텐츠가 탑재되어 있다.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 국립생태원 등 여러 공공기관에서 호랑에듀의 솔루션을 활용해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호랑에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한 '2025 온라인 코딩파티' 사업의 참여 기관으로 선정된 바있으며, 지난 8월 2025 에듀플러스 어워즈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도희 호랑에듀 대표는 "HolonIQ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호랑에듀의 기술력뿐 아니라 교육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과 방향성이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AI 기술을 토대로 교사와 학습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며, 향후 코딩 뿐만 아니라 AI 윤리, AI 리터러시, 생성형AI 원리 및 AI 개발 방법 등의 주제로 한 인공지능 교육도 호랑으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