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전양숙, 이하 연합회)의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품다’가 지난 3일, 전쟁기념관 내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전양숙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는 아이 한명 한명의 꿈과 희망을 품고, 보육인들의 헌신과 사명으로 오늘에 이르렀다"며 "아이를 향한 진심은 시대를 뛰어 넘고, 품는 보육의 가치는 언제나 변함없음을 강조하고, 모든 아이가 따뜻하게 품어지는 세상, 모든 보육인이 존중받는 사회를 위해 더 단단히 손을 잡고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김병민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은 "아이를 품는다는 것은 아이들뿐 아니라 부모님과 나아가 대한민국을 품는 것"이라면서 보육인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동행어린이집과 같이 민간어린이집이 겪고 있는 많은 어려움을 함께 풀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30년간 아이들을 품어준 서울시 민간 보육인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박홍근 더불어민주당(서울 중랑을) 국회의원은 "유보통합이 올바른 방향으로 간다고 해서 속도와 방법까지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면서 "어떤 기관을 선택하더라도 아이들이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보육인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겠다"며 보육인들의 지난 30년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인 조정훈 국민의힘(서울 마포갑) 국회의원은 "하루를 돌보는 것은 모든 사람이 할 수 있고, 일주일을 돌보는 것은 인내심이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직업으로서 아이들을 돌보는 것은 제도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안된다"며 "보육인들이 가고자 하는 길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나경원 국민의힘(서울 동작을) 국회의원은 영상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저출생이며, 저출생 해결을 위해서는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늘 헌신과 열정과 애정으로 아이들을 키워주시는 보육인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서영교 더불어민주당(서울 중랑갑) 국회의원은 "연합회 창립 30주년을 축하하고, 30년간 보여준 보육인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한다"는 축전을 보냈다.
서울특별시의회 김인제 부의장은 "기념서적을 보니 그동안 아이들을 사랑의 마음으로, 부모의 마음으로 품었던 서울민간어린이집연합회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었다"며 "서울시의회에서도 민간어린이집의 현안이 해결될 수 있도록, 그리고 60주년, 100주년이 될 때까지 한마음으로 하겠다"며 연합회의 30주년을 축하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은 "어린이집을 이용한 조부모로서 애정과 사랑을 듬뿍 받고, 인성을 품은 아이로 키워주신다는 것을 너무 잘 안다"며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행복을 기원하였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은 "연합회 창립 30주년 축하와 함께, 유보통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이 외에도 서울시의회 강석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이새날 의원(교육위원회),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 육아정책연구소 황옥경 소장,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박정숙 대표이사, 서울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조경진 센터장, 법무법인 예손의 이상동 변호사, 숙명여대 정책대학원 공병호 교수, 담양군농협쌀조합법인 이종혁 대표, SJ 산림조합상조 이창석 대표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연합회의 창립 30주년을 축하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창립 30주년 기념서적 콘서트,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축하 공연, 30주년 기념영상 상영, 우수지회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내빈들과 주최 측이 떡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은 수상자 명단.
○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
- 강남구 대치팰리스어린이집 원장 이연주, 금천구 양문어린이집 원장 임민숙, 도봉구 꿀벌어린이집 원장 김미성, 마포구 키즈랜드어린이집 원장 정은혜, 서대문구 독립문어린이집 원장 박영숙, 서초구 서초이화어린이집 원장 이지은, 성동구 딩동댕어린이집 원장 오금자, 성북구 성복어린이집 원장 박헌주, 송파구 혜원어린이집 원장 김미애, 양천구 푸르미어린이집 원장 최현미, 영등포구 강성어린이스쿨어린이집 원장 박주원, 중랑구 아이조아어린이집 원장 엄혜석(이상 12명)
○ 공로패 : 전 구로구 꾸러기동산어린이집 원장 이화복
○ 감사패 : 제3대 회장 오경희, 제5대 회장 전해순, 제6대 회장 김심환, 제7대 회장 곽현희, 제8·9대 회장 김애리, 제10·11대 회장 고성희, 제12대 회장 안미숙, 제13대 회장 정혜경(이상 8명)
○ 2025년 영상사진 공모전
- 대상 : 성동구 튼튼삐아제어린이집
- 최우수상 : 성동구 꿈터어린이집(영상), 광진구 해든어린이집(사진)
- 우수상 : 도봉구 신세인어린이집, 성북구 열매어린이집(이상 영상), 동작구 삼성숲어린이집(사진)
- 마이에듀 교사자람상 : 구로구 본동어린이집, 동작구 예일어린이집(이상 영상), 은평구 우림어린이집(사진)
○ 우수지회
- 대상 : 강서구지회(지회장 김미옥)
- 관리의 정석상 : 구로구지회(지회장 이혜련)
- 열정 파워업상 : 성동구지회(지회장 강금숙)
- 알짜수익 마스터상 : 은평구지회(지회장 박경옥)
- 참여만렙상 : 성북구지회(지회장 조정수)
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서울특별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