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로아의 겨울 이야기] 혜택 늘리고 진입장벽 낮췄다..."신규-기존 게이머 모두 아우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소라 기자]

    테크M

    로스트아크 겨울 업데이트 주요 정보가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사진=중계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가 게이머들의 편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2025 로스트아크 위너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쇼케이스에서는 올겨울 게이머들을 찾아갈 인게임내 새로운 콘텐츠 보따리를 풀어 놓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규 파밍 장비 계승

    신규 레이드가 공개되면서 장비 계승 역시 추가됩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그림자 레이드에서 얻은 재료를 활용해 장비를 제작할 수 있으며 '돌파' 단계가 추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재련에 들어가는 반복 조작도 개선돼 10회 연속 기능이 생깁니다. 어빌리티 스톤은 스마트 세공 기능을 추가하고 인공 지능을 활용해 알아서 깎아주게 됩니다.

    에스더 무기 변환도 도입됩니다. 10단계가 추가되면서 에스터 무기를 일반 무기로 계승할 수 있는 변환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급 제련과 공명의 경우 10회 연속 기능이 들어가지 않지만 연출 과정이 줄어들게 됩니다.

    성장 구간 조정...신규 이용자 진입 장벽 낮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성장 구간을 6회로 제한하는 것은 풀지 않을 예정입니다. 아직 인게임에서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많고 양극화 현상을 막기 위한 조치라는 것이 스마일게이트의 설명입니다.

    대신 전체적인 골드 획득량이 조정되며 성장에 필요한 스펙 요소들을 골드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T3 구간에서 재련 비용이 실링화될 예정입니다.

    캐릭터 생성 과정에서도 체험 단계가 앞쪽으로 이동됩니다. 또한 생성 전 모든 전직 클래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게 되고 스토리 진행 구간을 단축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선물 가득...12월부터 겨울 이야기 시작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증정되는 다양한 혜택에도 눈길이 쏠렸습니다. 성장 지원 이벤트로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를 내놓았는데요. 아이템 레벨 1640으로 점핑을 지원하며 최대 1700 레벨까지 성장을 돕습니다.

    또한 겨울 이벤트 레이드로 눈 덮인 보루에서 낙사를 피하며 경쟁하는 '고요한 밤, 눈꽃 아르고스의 귀환'이 진행됩니다. 또한 다양한 이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겨울 이벤트 섬이 열립니다.

    전재학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디렉터는 "지난해 윈터 쇼케이스에서 최강의 적과 최후의 전투가 시작된다고 발표했는데 올해는 새로운 모험의 이야기가 시작된다고 말할 수 있다"며 "내년에도 더 나은 변화를 주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