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수)

    일동제약, 약국용 숙취 해소 음료 '술 확 깨는 꿀 노니 액'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체 적용 시험 통해 숙취 유발 물질 감소·숙취 관련 증상 개선 입증

    아주경제

    술 확 깨는 꿀 노니 액 제품 이미지.[사진=안서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데일리] 일동제약은 약국용 숙취 해소 음료 ‘술 확 깨는 꿀 노니 액’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숙취 해소 원료가 사용된 ‘기능성 표시 식품(혼합 음료)’로 △노니 추출물(노니트리)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 △사양 벌꿀 △아르기닌 △타우린 등이 함유돼 있다.

    핵심 성분인 노니트리는 숙취 해소용 조성물 특허를 취득한 원료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숙취 유발 물질 감소 및 숙취 관련 증상 개선과 관련한 유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일동제약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음주 후 40분 시점의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감소율이 대조군에 비해 노니트리 섭취군에서 약 7.1% 더 높게 나타났다.

    또한 음주 후 12시간이 경과했을 때 복통, 설사와 같은 숙취 관련 증상이 노니트리를 섭취한 경우 각각 9%와 13% 가량 더 개선되는 것으로 평가됐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인체 적용 시험을 거친 검증된 원료를 사용해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고 휴대와 섭취가 용이한 개별형 스틱 포장을 채택해 소비자 편의를 도모했다”면서 “연말연시 모임과 회식 등 술자리가 많은 시기를 고려해 약국 대상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제품 속성과 차별점을 부각한 신제품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서희 기자 ash990@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