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부산도시공사, '2025년 제8회 BMC 청렴골든벨'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직원 대상 퀴즈 형식의 참여형 교육

    서울경제TV

    지난 10일 열린 부산도시공사 '2025년 제8회 BMC 청렴골든벨'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공사는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제8회 BMC 청렴골든벨' 행사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청렴골든벨'은 퀴즈 형식의 참여형 교육으로, 직원들이 반부패 관련 법령을 쉽고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단순한 법 조항 암기에서 벗어나, 실제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문제를 출제해 실효성을 높였다.

    주요 내용은 청탁금지법, 공직자윤리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핵심 법령과 업무 수행 과정에서 혼동하기 쉬운 상황에 대한 판단 기준을 다루는 등 실무 적용에 중점을 뒀다.

    공사는 앞으로도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청렴 문화가 조직 전반에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신창호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청렴은 단순한 원칙이 아니라, 업무 현장에서 매 순간 내려야 하는 판단의 기준"이라며 "이번 청렴골든벨을 통해 임직원들이 다양한 사례를 함께 고민하면서, 올바른 선택이 무엇인지 스스로 점검해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kjo571003@sedaily.com

    김정옥 기자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