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에듀플러스]2025 한국여교수총연합회 동계포럼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한국여교수총연합회는 지난 17일 충남 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AI시대 여성전문가 취·창업과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동계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한국여굣총연합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여교수총연합회는 지난 17일 충남 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AI시대 여성전문가 취·창업과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동계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김곡미 한국여교수총연합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여성전문가들을 격려하는 이시영 자문위원의 축사가 진행됐으며 여성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례발표와 소통의 장을 열었다.

    김양미 와우온 대표의 '여성전문가, AI를 입다: 경력 재설계 및 창업 전략' 강연을 시작으로 최근 미국과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과를 낸 정윤영 워터베이션 대표의 '지속가능한 물필터 대기 청정 솔루션',이선혜 아트뮤 대표의 '해외박람회 콘텐츠 마케팅 전략' 등 우수 성공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경력단절여성전문가들을 위한 취·창업 전략과 각 대학 여교수가 지도하는 학생들의 취·창업 활동방안이 미래 대한민국의 경제와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토론이 활발하게 전개됐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여교수총연합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립중앙과학관 소속으로 창립 이래, 학계, 산업계, 문화계 전반의 여성 교수들과 리더들의 학술 교류, 지역 네트워크,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시대에 각 산업 분야가 상생 발전하도록 지속적인 학문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김곡미 회장은 “AI시대 대한민국의 경제와 산업발전을 위해 훌륭한 여성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전략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세계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K-콘텐츠를 확장하기 위해 사회 각 분야의 여성전문가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여성전문가 취·창업을 지속적으로 발전하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한국여교수총연합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권미현 기자 m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