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소상공인들을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2025.12.18 dedanhi@newspim.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교육은 신한은행의 상생배달앱 '땡겨요' 가맹점주를 포함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필수 세무 지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세무법인 택스케어의 김수철 대표 세무사가 유튜브 라이브 형식으로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개인사업자의 기본 세무관리 체계, 사업자 신고 및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의 핵심 개념, 절세를 위한 실무 팁과 세무 리스크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등을 다뤘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사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세무는 개인사업자의 경영 안정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분야인 만큼,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 지식과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한 SOHO사관학교',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