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테크노파크 '지역산업 육성·성과 확산 성과 공유의 날 행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광주테크노파크는 19일 과학기술동에서 지역산업 발전의 결실을 공유하는 '2025년 지역산업육성 성과공유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동안 광주테크노파크와 지역기업들이 함께 추진해 온 지역산업육성사업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우수기업의 성공사례를 확산하여 지역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크게 △기업 우수 제품 전시 △지역산업육성사업 우수사례 발표 △지역산업육성 거점기관의 역할과 비전 정책토론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역 유망 중소기업 22개사 36개의 제품을 전시해 참관객들에게 광주 지역 산업의 기술력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진 '우수사례 발표' 세션에서는 기술개발(R&D)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공유했다. 발표 기업들은 사업 참여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극복 노하우와 매출 증대, 고용 창출 등의 구체적인 성과를 소개해 참석 기업 관계자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실무적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지역 산업과 기업육성의 거점기관인 광주테크노파크의 역할 강화 방안과 미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갔으며, 참석자들에게 지역 산업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했다.
광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의 날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혁신을 위해 땀 흘린 지역 기업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 결실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현장 중심의 밀착 지원을 강화해 광주가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테크노파크는 지역 혁신 거점 기관으로서 매년 지역산업육성사업으로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