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코어트러스트링크, 미래엔과 내부통제·경영투명성 강화 위한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코어트러스트링크·미래엔 MOU 체결식 모습/사진제공=코어트러스트링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어트러스트링크(대표 채상미)가 지난 18일 미래엔(대표 신광수)과 '기업 내부통제 고도화 및 책임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어트러스트링크는 기업 내부통제 및 경영투명성을 강화하는 디지털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구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기업 내부통제 체계를 디지털 기반으로 전환하고 실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기업 내부통제 및 컴플라이언스 체계 고도화 △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한 디지털 기반 관리체계 구축 △리스크 관리 및 책임경영 문화 정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어트러스트링크는 내부통제 및 감사 대응 기술·노하우, Audit-Ready(감사 대응) 디지털 관리 체계, 책임 추적 기반 시스템 설계 경험 등을 바탕으로 미래엔의 내부통제 및 경영관리 혁신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채상미 코어트러스트링크 대표는 "이번 협약은 내부통제를 규제 대응 차원이 아닌 기업 신뢰와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적 자산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엔의 경영 투명성과 책임경영 체계 고도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엔 관계자는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들의 투명성 요구가 커지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내부통제 수준과 경영 신뢰도를 높이는 출발점"이라며 "지속 가능한 내부통제 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실무 협의체를 운영해 구체적 협력 과제를 도출하고 내부통제와 경영투명성 강화 분야에서 성과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