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을 위한 한국 일자리 생활정보 플랫폼 'K-HIRE(케이하이어)' 이미지. ⓒ알바천국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외국인을 위한 한국 일자리 생활정보 플랫폼 'K-HIRE(케이하이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알바천국은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지난해 9월에는 외국인 전문 구인구직 서비스 '외국인 채용관', 이달 초에는 커뮤니티 서비스 '외국인 알바톡'을 공개했다. 서비스 확장에 힘입어 지난달 알바천국 외국인 회원 지원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 알바천국은 늘어나는 외국인 구직 수요를 반영해 채용부터 커뮤니티 서비스를 모두 아우르는 한국 일자리 생활정보 플랫폼 'K-HIRE(케이하이어)'를 론칭했다.
플랫폼은 크게 공고와 커뮤니티 메뉴로 구성됐다. 공고 메뉴에는 지역 직종 비자 언어 근무조건 고용형태를 비롯한 필터 기능이 마련됐다. 예를 들어 비자 필터에서 'D-2 유학'을 클릭하면 이에 해당하는 공고 리스트를 한눈에 보여주는 방식이다.
업직종 테마 급여별 인기 공고 랭킹도 준비했다. 테마별 인기 공고 랭킹에서는 식사 지원 교통비 지원 통근 버스 운행 단시간 근무 기숙사 제공 등 외국인 구직자가 선호하는 근무 조건을 기준으로 공고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커뮤니티 메뉴에서는 비자 취업 교육 문화 커뮤니티 등 한국 생활 전반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국적 지역 주제별로 게시글을 구분하는 필터 기능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좋아요와 댓글 기능이 있어 상호 소통이 용이하다.
또한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0개 언어 번역을 지원해 언어 장벽을 최소화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키워드에 맞춰 자기소개서를 자동으로 작성해 주는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구직자의 취업 준비 부담을 줄이고자 했다.
또한 기업회원을 위해 무료 공고 등록과 지원자 관리 서비스를 준비했다. 공고 지원자와의 채팅 서비스도 구축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 일자리 생활정보 플랫폼 'K-HIRE(케이하이어)'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를 통해 설치하면 된다. 알바천국 회원이라면 별도 가입 없이 기존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상백 알바천국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국내 외국인을 위한 채용 공고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합해 외국인 구직자의 국내 취업 전 과정과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K-HIRE(케이하이어)'를 출시했다"며 "외국인 구직자의 안정적인 취업 지원은 물론 국내 정착을 돕는 외국인 생활정보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