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일)

    [G-브리핑] ‘크레이지 아케이드’, 2차 업데이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크레이지 아케이드’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 ‘크아 크리에이터: 크크’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0월 첫 선을 보인 ‘크아 크리에이터: 크크’는 모두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맵을 직접 창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창작 시스템이다.

    다양한 블록과 아이템을 배치하고, 플레이 인원, 팀 설정, 커스텀 옵션 등을 자유롭게 설정해 나만의 특별한 맵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맵 제작 툴에 꼬마 몬스터, 보스 몬스터 등 다양한 몬스터를 배치할 수 있는 ‘몬스터’ 탭을 추가했다.

    맵 속성에서 팀 수를 ‘1팀’으로 설정할 경우 최대 8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플레이 기능과 크리에이터 맵 리스트에서 제작자의 게임 아이디를 입력해 원하는 맵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제작자 검색 기능을 선보였다.

    1월 4일까지 공식 디스코드 서버에서 제작한 맵 소개,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 등 ‘크아 크리에이터’와 관련된 포스팅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5명의 이용자에게 넥슨캐시를 선물할 예정이다.

    넥슨은 ‘크아 크리에이터’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1월 14일까지 ‘설원의 용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7일까지 로그인 시 자동으로 지급되는 ‘겨울장갑’을 비롯해, 크아 크리에이터 맵 5회 플레이 시 제공되는 ‘눈 결정’, 시간의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겨울 왕자 망토’와 ‘겨울눈송이 물풍선’을 모두 모으면 신규 아이템 ‘겨울 왕자 물풍선’을 획득할 수 있다.

    ◆ ‘에픽세븐’, 외전 에피소드 ‘스러진 잔불의 비가’ 등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에픽세븐’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외전 에피소드 ‘스러진 잔불의 비가’와 한정 영웅 ‘헤카테’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러진 잔불의 비가’는 멸망한 이전 시대의 계승자 ‘아키’를 중심으로 5시대에서 벌어진 모험을 다룬 에피소드다.

    헤카테는 혼의 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외우주에서 강림한 사신(死神)으로 등장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이 스토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전체 에피소드를 성우 풀더빙으로 제작하는 한편 스토리 상의 전개가 전투 환경에도 반영되도록 하는 ‘환경 스킬’ 등의 신규 요소를 도입했다.

    신규 에피소드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해금 조건을 완화, 여러 에피소드를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에피소드 1까지만 완료하면 순서에 무관하게 원하는 에피소드를 진행할 수 있다.

    헤카테는 5성 등급의 자연속성 전사 영웅이다. 2스킬 ‘죽음의 권위’의 효과로 적과 아군 모든 영웅이 ‘불사’와 ‘부활’을 발생시키지 못하게 하고 방어력을 관통하는 강력한 단일 공격으로 적을 마무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번째 스킬인 ‘피할 수 없는 죽음’은 자신에게 3턴간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적 영웅의 ‘피해 분배’ 효과를 무시해 높은 피해를 입히는데 추후 추가되는 신규 장비 세트 ‘개전의 세트’와 연계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졌다.

    영웅의 전용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인 ‘시련의 전당’의 난이도를 완화했으며 장비 획득 시 해당 장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영웅을 추천해 주는 신규 시스템도 도입했다.

    ◆ ‘R2’ 오픈 리부트 서버 초기화…기념 이벤트 진행

    매경게임진

    ‘R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를 지난 18일 초기화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초기화로 게임 회원들은 1월 내 본서버에 적용될 대규모 업데이트 ‘The R2loaded Part7-BLAZE II’의 신규 콘텐츠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R2’는 초기화를 기념해 오픈 리부트 서버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R2 Day’를 열고 정책 개선을 통해 길드 기부 경험치를 대폭 상향한다.

    미션 이벤트 2종도 마련했으며 이달 24일까지 레벨 달성, 숨결 룬 획득, 잠재력 달성 등 16개 미션 항목을 최초로 달성한 게임 회원에게 항목 별로 주화 주머니를 지급한다.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전달하는 육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클래스 별 최고 레벨을 달성한 상위 5개 캐릭터에게 차등 보상을 지급한다.

    가장 빠르게 1차 진화 이상의 서번트 95레벨을 달성한 유저 10명에게는 특급 서번트의 알과 서번트 영약을 지급한다.

    이 밖에 각성 스킬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각성 퀘스트 이벤트와 레어 등급의 텔레포트 조종 반지를 지급하는 ‘이벤트 퀘스트 메이킹’ 이벤트가 마련됐다.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창문프로젝트’ 성황리 종료

    매경게임진

    ‘2025 넷마블창문프로젝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5 넷마블창문프로젝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창문프로젝트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문화 교육의 일환으로 AI 및 코딩 융복합 교육을 돕고 자라나는 아이들이 미래 인재 및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온전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9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넷마블컴퍼니 임직원 기부금과 넷마블문화재단 기금을 더한 ‘넷마블나눔’ 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2025 넷마블창문프로젝트’는 관내(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7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및 코딩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 ▲넷마블 사옥 견학 및 임직원 직무 특강 ▲넷마블게임박물관 관람 ▲마이크로비트 키트 및 워크북 등 교구재 제공 등의 지원을 진행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