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31 (수)

    부산교육청 42개 기관에 교육메세나탑 시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 교육발전 헌신…씨엔블루 보컬 정용화 개인 수상

    머니투데이

    김석준 부산교육감(앞줄 가운데)이 교육메세나탑을 시상하고 수상 기관 및 개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교육청이 19일 42개 기관과 개인에게 '2025년 교육메세나탑'을 시상했다.

    부산 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28개 기관이 교육메세나탑을, 10개 기관이 교육 메세나패를 수상했다. 4명에게는 표창장을 시상했다.

    올해 시상식에는 씨엔블루의 메인보컬 정용화씨가 개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부산 남산고등학교 출신인 정씨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모교 후배를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고 학교 예술제를 지원해 부산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롯데자이언츠와 부산아이파크 프로축구단은 유소년 티볼 아카데미와 스포츠 관람 지원 등을 통해 학생에게 활력을 불어넣었다.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 △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이 장학금을 지원하고 금융 문맹 탈출을 위한 경제 교육과 ICT 교육 등을 제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등은 장학금 지원과 주거환경 개선, 결식 예방 사업 등을 통해 아이의 든든한 울타리가 됐다. 국립부산과학관과 기술보증기금은 과학기술 체험 교육 기회를, 엠비씨플레이비 키자니아 부산은 진로 체험 입장권 등을 지원해 수상했다.

    고민선 성천초등학교 교사는 지역 대학 및 기관과 연계해 AI·로봇·해양생태 등 다채로운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수업에 접목, 공교육의 내실을 다진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산의 아이들을 위해 아낌없이 기부한 모든 기업과 시민들께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42개 온정의 손길이 모여 부산 교육의 미래를 환하게 밝히고 있다"고 감사를 전했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