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이종우 아주대 겸임교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中企·소상공인 발전에 역할…본지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이투데이

    (왼쪽부터) 예성우 온라인유통센터 이사장, 이종우 아주대 교수, 김종근 에이지데이터 대표가 16일 대전 유성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본지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종우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6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이 교수는 16일 대전 유성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열린 행사에서 소상공인 발전과 지원 공로를 이유로 중기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교수 외에 예성우 온라인유통센터 이사장과 김종근 에이지데이터 대표도 함께 표창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이마트 등 대기업과 글로벌 유통기업에서 20년 간 마케팅 실무를 경험한 학술과 실무 역량을 모두 갖춘 연구자다. 박사학위를 받은 이후 1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고, 정책 자문 등 활발한 활동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어 올해부터는 본지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2022년에는 저서 ‘200조 이커머스 시대, 당신의 미래를 바꿀 21가지 이야기’로 세종 우수도서에 선정됐고 2023년에는 한국물류대상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교수는 “유통 산업 발전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기회와 위기가 함께 오고 있다”면서 “소비 시장의 근간인 소규모 사업자가 경쟁력을 갖춰 경제 주체로 자리 잡기 위한 유통전문가로서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유승호 기자 (peter@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