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3 (토)

    현대ENG, 제조형 중심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오산 세교1지구 지하철 1호선 세마역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는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을 분양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조선비즈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 592-9번지(세교1지구 자족시설용지 7BL)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3층, 연면적 약 11.5만㎡ 규모로, 제조형과 연구·업무형 지식산업센터 599실과 상업시설 46실로 구성된다. 상품별로는 제조형 업무시설이 460실로 가장 많은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연구형 지식산업센터는 45실,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는 94실이다.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은 교통편의성이 돋보인다. 지하철 1호선 세마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와 함께 국도 1호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북오산IC가 인접해 있는 촘촘한 도로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동탄역), GTX-C 노선(수원역, 오산역_2028년 개통 예정)이 위치하고, 인덕원선(인덕원-동탄, 2029년 개통 예정)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포함된 오산시로의 분당선 연장 등 다양한 교통 호재도 대기 중이다.

    단지 주변에는 오산죽미령 평화공원, UN참전 기념공원, 죽미공원, 고인돌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둘러싸고 있다. 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와 동탄프리미엄아울렛, 오산한국병원 등 다양한 인프라 시설이 가깝게 자리한다.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은 주변으로 다양한 산업단지들이 들어서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LG전자 디지털파크, LG이노텍 등 LG클러스터가 자리한 평택 진위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삼성전자 수원 사업장, 삼성전자 기흥/화성사업장, 동탄테크노밸리, 오산가장 1, 2, 3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한다.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단지인 만큼 ‘현대 테라타워’의 브랜드와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는 인근에서 희소 가치가 높은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의 특징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한다. 물류 이동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할 예정으로, 드라이브인 및 도어 투 도어(일부 제외) 시스템, 5t(톤) 화물용 엘리베이터 2대 등을 도입해 차량 이동과 상·하차의 편리함을 높였다.

    넓은 램프 폭과 고하중 바닥 설계를 통해 물류 차량 이동 편의성과 안정성을 강화했다. 내부 설계로는 최대 6.5m(기준층 기준 5.4m)의 높은 층고, 발코니 서비스(일부 호실 제외)로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업무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함께 구성할 예정으로, 미팅 및 휴게 라운지, 피트니스, 층별(2F~13F) 휴게실도 마련될 예정이다.

    박지윤 기자(jypark@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