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임업진흥원, 임업정보 다드림 산림경영계획서 자가작성 기능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팍스경제TV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대전=팍스경제TV] 한국임업진흥원(이하 임업진흥원)은 임업정보 다드림 누리집을 통해 산림경영계획서를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오늘(26일)부터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은 지난 8월 22일 산주가 직접 산림경영계획을 작성할 수 있도록 '공·사유림 경영계획 작성 및 운영요령(산림청 예규)'를 개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임업진흥원은 산주의 산림경영계획 작성을 지원하기 위해 임업정보 다드림에 신규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산림경영계획서 작성 기능은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주소의 산림 현황과 임황조사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구성됐습니다.

    입력 항목은 임상도와 국토교통부 브이월드(V-World) 정보를 연계해 면적 산지구분 경사도 수종 영급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산림경영계획도 기초 도면도 함께 제공해 산주의 지리정보시스템(GIS) 분석 시간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기존에는 산주들이 산림경영계획서 작성 시 자료 수집부터 도면 작성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으나 이번 기능 도입으로 작성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누리집에서 작성한 계획서는 내려받기 기능을 통해 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임업진흥원 윤해성 실장은 "이번 기능을 통해 산림경영계획서 작성 절차가 간소화돼 산주들의 산림경영계획 작성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임업정보 다드림을 통해 산주들에게 실효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