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일)

    KB라이프,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민철 기자]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KB라이프타워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라이프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와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2026년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 강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았다. 이를 위해 소비자보호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최재형 전무를 최고소비자책임자(CCO)로 이사회 의결을 통해 신규 선임했다. 최재형 CCO는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선제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를 추진하고, 고객 민원과 분쟁 등 소비자보호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이행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CEO 직속의 '소비자보호혁신TF'를 신설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춘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를 강화한다. 이 TF는 상품 설계, 제조, 판매 등 전 과정에 사전 예방적 소비자보호 체계를 적용하며, 전사적 관점에서 내부통제 사전점검 기능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 신뢰 기반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한다.

    KB라이프는 본부 중심의 책임경영 체계를 확립해 조직 효율성을 높였다. 이는 기민하고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가능하게 하고, 고객 중심의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 고객, 상품, 채널을 통합적으로 연계하는 CPC기획본부를 신설해 고객 여정 전반에서 통합적인 기획·관리체계 전환에 대한 통할 기능을 수행한다.

    마케팅본부는 기능 중심 조직으로 재편해 고객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다. CDP(Customer Data Platform) 시스템을 활용해 전사적인 고객정보를 분석·관리하는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본격적으로 실현한다.

    < KB라이프 임원 인사 >

    ◇ 임원 승진
    소비자보호본부장(CCO) 최재형 전무

    ◇ 임원 신규 선임
    HR본부장 박소현 상무

    ◇ 임원 전적
    BA본부장 노현주 전무(前 KB국민은행 호남지역영업그룹대표)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