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헬스케어가 '파스타(PASTA)' 앱에 'AI 수면 기록', '혈압 기록', '식단 예보'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AI 수면 기록'은 스마트폰을 옆에 두면 수면 중 호흡 소리를 기반으로 수면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자동 기록하는 기능이다. 수면 시간과 패턴, 수면 상태 비율, 수면 중 소모 칼로리 등 상세 분석 결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수면의 질을 지속 및 개선할 수 있도록 1일, 7일, 30일 평균 수면 시간 및 상태와 이를 종합한 평균 수면 점수를 리포트로 제공한다.
'혈압 기록'은 혈압 측정 시점과 수축기 혈압, 이완기 혈압, 심박수를 기록하는 기능이다. 카카오헬스케어는 내년 초 혈압 기록 데이터를 분석하는 '혈압 리포트'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식습관에 따른 질병 위험도를 체크하고 예방 가이드를 제공하는 '식단예보' 솔루션도 도입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강대희 교수 연구팀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헥사메드가 공동 개발했다. 내국인 17만 명의 코호트 자료와 국민건강 영양조사 자료를 토대로 의학·공학·AI를 융합한 고도화된 분석 알고리즘이 특징이다.
'식단예보' 기능은 이용자가 식사 데이터를 기록하거나 식습관 관련 간단한 문진을 완료하면 이를 분석해 리포트를 제공한다.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등 각 질병의 발생 위험도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개인 맞춤형 예방 가이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가이드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생활습관도 코칭한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