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금)

    문영상 총경, 제81대 남원경찰서장 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감·원칙·신뢰의 치안…시민과 함께하는 경찰 만들 것"

    서울경제TV

    문영상 제81대 남원경찰서장 [사진=남원경찰서]



    [서울경제TV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경찰서는 29일 오후 2시 경찰서 4층 만인홀에서 제81대 서장으로 문영상 총경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각 과·계장과 지구대·파출소장, 직원들이 참석해 새 서장의 출발을 함께했다. 행사는 국민의례와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의 환영 속에서 차분하면서도 엄숙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됐다.

    문영상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의 치안 방향을 분명히 했다. 그는 먼저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느끼며, 지역이 겪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공감의 경찰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법과 원칙에 기반한 엄정한 법 집행과 공정한 치안 행정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경찰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직 내부를 향해서는 "남원 경찰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고 소통하며 응원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공감하고 공감받는 경찰 조직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광주 출신인 문영상 서장은 경찰대학 14기로 임관해 범죄예방과 사이버수사 분야를 중심으로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수사·치안 전문가다. 전북경찰청 범죄예방계장과 사이버수사과장 등을 역임하며 현장과 정책을 아우르는 경험을 쌓아왔다.

    남원경찰서는 문 서장의 취임을 계기로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치안 정책을 강화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신뢰 치안 구현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경제TV

    문영상 제81대 남원경찰서장이 취임식 후 간부 및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남원경찰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ound1400@sedaily.com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