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31 (수)

    이슈 연금과 보험

    “설계사는 고객 상담만 하세요” 토스인슈어런스, 보험 인수 가능성 판단해준다 [금융가 톺아보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
    고객 조건별 인수 검토


    매일경제

    토스인슈어런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 활용 예시 [토스인슈어런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가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를 통해 설계사 영업 지원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는 고객의 병력과 연령, 직업 등 다양한 조건을 기반으로 보험 인수 가능 여부와 대안 상품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조직이다. 언더라이팅은 보험사가 고객의 보험 가입 여부를 최종 결정하는 과정으로 전문성이 필요한 작업이다.

    토스인슈어런스는 2018년 설립 이후 보험의 설계와 상담, 판매 구조를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는 데 주력해왔다. 설계사가 고객의 보장 상태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구조를 구축했으며 고객 조건별로 최적의 보험을 빠르게 찾는 인프라를 갖췄다.

    예를 들어, 60대 여성 고객의 실손보험 가입 가능 여부처럼 설계사가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면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는 즉시 보험사별 인수 기준을 비교해서 안내한다. 설계사는 여러 보험사에 개별 문의하지 않아도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확보할 수 있다. 이는 상담 속도와 정확도를 높이는 결과로 이어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가 톺아보기]

    금융가 톺아보기는 금융사들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코너입니다. 소소하지만 독자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골라 전달합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