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표창은 ADT캡스 경호팀의 법정 동행 지원이 범죄 피해자 신변 안전을 확보하고 보복 범죄 등 2차 피해를 예방했다는 취지로 수여됐다.
ADT캡스는 2019년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피해자 신변 보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스토킹, 가정폭력 등 보복의 우려가 커 심리적 불안을 겪는 피해자가 수사기관 조사나 법정 증언을 위해 출석할 때, 전문 경호팀이 동행하여 이동 동선 관리부터 현장 밀착 경호까지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후 지원을 넘어선 범죄 예방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데이트 폭력과 묻지마 범죄 등에 대응하기 위해 여성, 1인 가구, 청년 등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호신술 이론부터 상황별 대응 방법까지 안전 교육을 운영 중이다. ADT캡스는 최근 3년간 누적 70회 이상의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했고, 올해 기준 교육 횟수는 2022년 대비 약 160% 증가했다.
향후 ADT캡스는 범죄·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목표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2026년부터는 교육 대상을 장애인과 그 가족, 관련 복지기관 종사자까지 확대해 범죄 예방과 생활 안전 역량을 높이는 실습 중심 교육을 체계화한다. 생활 안전 수칙과 심폐소생술(CPR) 교육도 함께 운영해 위기 상황 대응력을 높일 예정이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경호 역량을 바탕으로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범죄 피해자 보호는 물론 지역사회 전반의 안전 수준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