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가을 나들이 시즌, 미드솔 스니커즈로 발 건강 챙기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면으로부터 충격 최소화

[이데일리 뷰티in 백지연 기자] 본격적인 가을 날씨가 찾아오면서 가을 나들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데일리

사진= 클립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많이 걸어 다니는 만큼 푹신한 미드솔을 겸비한 스니커즈로 스타일과 발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가벼운 스니커즈는 신고 벗기가 편하지만 뒷굽이 없어 충격이 발바닥으로 그대로 전달된다. 전문가들은 이로 인해 족저근막염, 아킬레스건염, 종아리 통증 등을 호소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때 2cm 이상의 쿠션인솔을 겸비한 스니커즈는 지면으로부터 충격을 최소화해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발바닥의 피로감을 덜어줘 오랜 시간 걸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데일리

사진= 클립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튼튼한 고탄력 미드솔과 네오프렌 바디 디자인이 발을 편하게 감싸줘 균형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는 다양한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착용 가능해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탁월하다.

슈즈 브랜드 클립(CLLIB) 관계자는 “착화감이 좋은 푹신한 미드솔 스니커즈는 편안함과 패션성을 동시에 겸비한 아이템이다”라며 “장시간 나들이를 즐긴 뒤에는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마사지로 발의 피로를 풀어 주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성공 창업 프랜차이즈 정보허브 이데일리 EF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