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추석연휴 N 여행] 수도권: 긴 휴식 화려한 팡파르…여의도 불꽃 10만발 펑∼ 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0일 한국, 미국, 이탈리아 참여 세계불꽃축제…인천 가면 '전통놀이' 행사 가득

연합뉴스

쾌청한 가을…해바라기·코스모스 만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윤태현 현혜란 최재훈 류수현 기자 = 추석 연휴 첫 주말인 30일∼다음 달 1일 수도권은 대체로 맑겠으나 일요일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

서울 여의도에서는 30일 '세계불꽃축제'가 열리고, 다음 달 1일 도심 세종대로에서는 '양주 별산대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다음 달 5일 인천도호부청사에서는 '2017 추석맞이 민속문화 축제', 월미공원에서는 '한가위 민속 한마당'이 개최된다.

경기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는 다음 달 9일까지 '2017 고양가을꽃축제'가 열리고, 안성팜랜드가 개최한 '코스목동축제'에서도 꽃놀이를 할 수 있다.

◇ 토요일엔 일교차 크고, 일요일엔 비

토요일인 30일 서울·인천·경기도에는 새벽 한때 5㎜ 안팎의 비가 내리다가 아침부터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17도로, 낮 최고기온은 24∼27도로 일교차가 크다.

일요일인 다음 달 1일에는 늦은 오후 서해안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 밤에 확대될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0∼18도, 낮 최고기온은 20∼23도다.

◇ 화려한 불꽃이 '펑! 펑!'…30일 여의도서 세계불꽃축제

토요일인 30일 저녁 서울 여의도에서는 한화그룹과 SBS가 주최하는 세계불꽃축제가 열려 추석 연휴 첫 주말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올해 불꽃축제에는 한국, 미국, 이탈리아 등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해 '비비드'(vivid)를 주제로 총 10만여 발의 불꽃을 쏴 올린다.

상세한 행사 내용과 각종 부대행사 정보는 축제 공식 홈페이지(www.hanwhafireworks.com)를 참고하면 된다.

일요일인 내달 1일에는 서울시 주최로 도심 세종대로에서 국가 무형문화재 2호 '양주 별산대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별산대 놀이단으로부터 직접 탈춤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되고 나만의 탈 만들기 체험 코너도 차려진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대로 광화문 삼거리→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으로 교통을 통제하고 보행자 거리를 운영한다.

연합뉴스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 30일 저녁 여의도 개최
[한화그룹 제공=연합뉴스]



◇ "한가위만 같아라∼"…인천, 전통놀이행사 '풍성'

다음 달 5일 인천도호부청사에서는 '2017 추석맞이 민속문화 축제'가 열린다.

줄타기, 강강술래 등 공연과 널뛰기, 굴렁쇠 돌리기, 소금 만들기, 연 만들기, 떡메치기 등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시민과 함께하는 제기차기·윷놀이 및 투호 대회 등 민속놀이 겨루기마당과 노래자랑대회도 마련된다.

같은 날 월미공원에서는 '한가위 민속 한마당'이 열린다.

풍물놀이, 민요, 사물놀이 공연, 나무팽이·머리띠 만들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입장료는 무료다.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5일 전통정원에서는 '가을맞이 국화꽃 전시회'가 열리는데 이곳에서는 올해 정성스럽게 가꾼 약 8천5백점의 국화 조형물과 분재작품을 볼 수 있다.

연합뉴스

추석맞이 윷놀이 즐기는 외국인 유학생
[연합뉴스 자료사진]



◇ 긴 추석 연휴 "꽃놀이 가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는 10월 9일까지 '2017 고양가을꽃축제'가 열린다. 해바라기와 코스모스, 백일홍 등 가을꽃이 활짝 펴 시민들을 기다린다.

꽃 전시관 실내에서는 음악 정원, 웨딩정원과 호접란, 덴파레, 온시디움 등이 화려하게 어우러진 서양란 정원 등 여러 테마의 정원들이 마련됐다.

뮤지컬 갈라쇼, 한국 전통공연, 색소폰 연주 등 무대공연과 가을의 낭만과 어울리는 거리 공연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진다.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차탄리 일대에서는 30일부터 코스모스 축제가 열린다.

3만㎡에 코스모스가 만개해 가을 정취를 물씬 자아낸다. 오전 10시부터 스포츠댄스, 경기도 문화의 전당 '클래식 공연, 사물놀이, 코스모스 둘레길 걷기, 가수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코스모스 꽃밭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담은 사진을 뽑는 '코스모스 사진공모전'도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된다.

연합뉴스

일산 호수공원 고양가을꽃축제
[고양시 제공=연합뉴스]



◇ 경기 안성팜랜드서 양도 보고, 코스모스도 보고

이번 황금연휴엔 '코스목동축제'가 한창인 안성팜랜드에 들러보는 건 어떨까.

양·돼지 등 도시에서 만나볼 수 없는 가축들을 만날 수 있고, 핑크빛 물결을 이루는 코스모스밭을 거닐어 볼 수 있다.

가축을 만나고 스탬프를 모으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목동미션 스탬프 투어'와 팜랜드에서 사진을 찍고 팜랜드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주인공은 나야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직접 목동이 돼 양을 몰아보거나 원반을 던지고 받는 플라잉 디스크 체험 등도 놓쳐선 안 될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팜랜드 홈페이지( http://nhasfarmland.com)를 참고하면 된다. 추석 당일은 휴무다.

runr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