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BBQ 상조회 발족…"자영업자 경조사 부담 덜어드려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BBQ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BBQ는 22일 전체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BBQ 상조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BBQ 상조회'는 예상 기금 적립액과 참여 대상에서 업계 최대 규모라고 BBQ는 설명했다.

가맹점주 자율로 가입 여부를 선택하고, 가입 시 가입비 10만 원과 연회비 12만 원을 납부하게 된다.

회사는 가맹점 복지 증진 차원에서 가맹점이 납부한 상조회비 총액과 같은 금액을 출연하기로 했다.

적립된 기금은 상조회원의 장례 지원 등 일반적 상조 서비스 외에 조의 위로금, 결혼 추가금, 회갑과 고희 지원금, 자녀 첫돌 지원금 등으로 쓰인다.

회비를 납부한 회원이 혜택을 받지 못하고 탈퇴할 경우 납부한 회비를 반환해준다.

상조회 기금이 일정 수준 이상 적립되면 가맹점 자녀에 대한 장학금 지급,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등으로 사용 범위를 늘릴 계획이다.

상조회는 독립 비영리법인으로 운영되며, 투표를 통해 선출된 가맹점주 대표와 윤경주 BBQ 사장이 공동위원장을 맡는다.

여환구 BBQ 상조위원회 위원장(BBQ군자점주)은 "자영업들자의 가장 큰 고충 가운데 하나가 경조사 등 큰 일을 당할 때 금전적 부담을 해소할 방법이 마땅치 않다는 것"이라며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본사의 결정이 업계 전체로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jo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