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인천 연수구-㈜디에스이-인천공단소방서,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시 연수구와 ㈜디에스이, 인천공단소방서는 지난 14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연수구 저소득계층 주거안전지킴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주거안전지킴이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하거나 안전의식이 미약한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지원 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저소득계층 주거안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송도동에 위치한 LED조명 업체인 ㈜디에스이는 전기를 절약할 수 있고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LED조명을 무료로 설치지원할 예정이다. 또 인천공단소방서는 화재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재덕 ㈜DSE 회장은 "LED조명이 저소득 가구에게 희망을 밝혀줄 것이라 믿고 기쁜 마음으로 협력사업에 참여할 것"이라며, 추현만 인천공단소방서장은 "소방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연수구 취약계층이 더욱 안전한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거나 주변 이웃 중 추천대상자가 있을 경우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디에스이는 이날 저소득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2천kg(10kg, 200포)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연수구에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연수구 푸드마켓 1, 2호점을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