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KCC건설, 국내 최초 단지 내 교육 특화 도서관 건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KCC스위첸 라이브러리 MOU체결 [사진 = KCC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CC건설은 미국 하버드 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테마로 국내 첫 교육 특화 도서관인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에 건립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기존 일반 아파트에서 제공되는 커뮤니티 시설 내 일부의 어린이 도서관이 아닌 독립된 건물로 지어지는 국내 최초의 단지 내 특화 도서관이다. 하버드 대학 와이드너 도서관의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 및 책상까지 하버드 학생들의 감성과 지성을 느낄 수 있도록 특화 설계로 시공 중이다.

지난 13일에는 국내 최대의 서점인 교보문고와 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약 1만여 권의 도서를 공급할 예정이며, 입주 후 교보문고 전문가들의 도서관 운영자문, 입주민을 위한 특별 문화 행사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입주민들이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이용,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 도서관과 같이 도서에 바코드 라벨 부착, 대여 시스템도 구축된다.

입주 후에는 일정 기간 동안 저자강연, 독서코칭, 어린이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특별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향후 도서관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에 최대 규모 서점의 운영 노하우와 관리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자문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