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2018 외국인교육생 수료식 및 환송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원장직무대행 송선영)은 지난 12월 7일(금) 교육원 대회의실에서 외국인 졸업생 20명(총 9개국 20명, 웹프로그래밍학과 수료)을 대상으로 ‘2018년 외국인 교육생 수료식 및 환송 간담회’를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송선영 원장직무대행을 비롯해 권근배 교학차장, 박달규 교무팀장, 학생복지팀 남혜성 팀장, 웹프로그래밍학과 김신영 교수 및 외국인 기술교육과정 수료생 등이 참석했다.

아시아투데이

이날 행사는 외국인 기술교육과정을 수료하는 20명의 학생들이 각자의 소감을 토크 형식으로 나누며, 2017학년도 기 수료생들의 축사와 송선영 원장직무대행의 격려사 및 시상 그리고 활동 영상 시청 및 환송 간담회 파티와 식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에서는 세바스티안(콜롬비아) 등 3명이 성적우수상을, 아흐메드(수단)등 2명이 모범상을 각각 수상했다.

아시아투데이

이순석 외국인학과 학과장은 “서울시와 해외자매 도시들 간의 상호 우호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서울시는 2001년부터 외국인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선진 기술을 세계에 공유하는 본 과정을 통해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남부기술교육원은 서울특별시 산하 직업훈련기관으로서 정규/심화과정 5개학과(가구디자인, 그린자동차정비, 외식조리, 헤어디자인, 전기산업기사) 및 단기과정 7개학과(가구DIY, 건물보수, 바리스타, 요양보호사, 옻칠나전, 수장시공, 조리), 고용노동부과정 4개학과(보석디자인, 자동차정비, 전기, 조경관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수료선배 멘토 초청 ‘취업멘토링’ 및 우수 기업체 면접기회를 제공하는 ‘취업 페스티벌’을 운영하는 등 교육생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안내 및 문의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서울특별시 남부기술교육원 교학부로 문의가 가능하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