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1 (월)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 ...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성과대회'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성과대회' 모습/제공=부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성과대회' 모습/제공=부산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17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건강한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성과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6일 가정, 학교, 기업체, 단체, 언론 등 다양한 생활터 대표자들 1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생활 실천 다짐을 선언하는 선포식을 가졌다.

이를 시작으로 상하반기 1674개 기관, 2만 4274명이 시 공개모집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계획을 세워 100일간 실천하는 범시민 실천 운동을 전개했고, 16개 구군에서도 참여해 부산시민 총 6만 2181명이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건강실천 자가진단 방법을 통해 모은 건강 나눔 실천저금통 적립금 1518만9375원은 취약계층 및 불우이웃을 위해 굿네이버스, 종합사회복지관,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국제뉴스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성과대회' 모습/제공=부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성과대회' 우수시민 표창 모습/제공=부산시

'끊고! 줄이고! 운동하자!' 프로젝트는 부산시의 부진한 건강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부산시민 모두가 스스로 참여하는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운동으로, 중요한 건강 결정요인인 개개인의 건강행태를 개선해 건강지표 향상을 통해 '건강한 부산'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전개됐다.

이번 성과대회는 다양한 생활터에서 우수 실천기관 참여자 등 3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기관 및 우수시민 표창 건강한 부산 시민행동 프로젝트 성과보고 실천저금통 모금액 전달식 우수기관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