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티브로드, 클라우드 UI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티브로드 클라우드 UI 마이홈 메뉴. / 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부터 수원, 강서, 중부, 세종 SO를 시작으로 적용 SO를 순차적으로 확대, 내달 23일까지 모든 디지털 셋톱박스(STB)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UI 디자인은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해 40~50대 이상 고객도 손쉽게 신규 UI에 적응할 수 있다. 메뉴와 카테고리, 콘텐츠 리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콘텐츠 구매, 시청까지 필요한 리모콘 조작을 최소화하는 UI를 구현했다. 신규 제공되는 키즈 전용 메뉴 '우리아이세상'을 통해 뽀로로 등 인기캐릭터 주문형비디오(VOD)를 간편하게 이용하거나 어린이 놀이 게임, TV동화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시 느끼는 속도를 향상시켰고, 고사양 셋톱박스의 경우 UI 화질도 풀 고화질(HD) 고해상도로 선명하게 향상했다.

또 메인메뉴 상단에 마이홈, 검색, 설정 기능을 둬 자주 이용하는 기능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개선했다. '마이홈'에서는 이벤트나 고객 혜택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메시지함을 비롯해 최근 시청 리스트, 즐겨찾기, 구매목록, 가입내역, 공지사항 등 서비스 관련사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가입내역 내 'TV청구서'를 통해 가입상품내역, 청구요금, 요금납부내역, 서비스이용상세내역 등을 볼 수 있어고, 휴대폰이나 카카오페이를 통해 미납요금을 직접 결제할 수도 있다.

티브로드는 이번 클라우드 UI 도입을 시작으로 빅데이터 플랫폼을 추가 구축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미디어 커머스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강신웅 티브로드 대표는 "이번 클라우드 UI 도입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들을 탄력적으로 반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