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게임단신] '리니지M' 일 사전예약, 스마게 '에픽세븐' 글로벌 양대 마켓 10위 진입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리니지M’, 일본 사전 예약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일본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2017년 12월 대만 출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서비스다.

일본 리니지M 서비스는 엔씨재팬(대표 김택헌)이 맡는다. 엔씨재팬은 2019년 상반기 중 일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일본 구글 플레이(12세 이용가)와 애플 앱스토어(12세 이용가)에 동시 출시한다.

리니지M 일본 사전 예약은 리니지M 일본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트위터, 페이스북 등)에서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자는 전체 사전 예약자 수에 따라 선물(아데나, 무기 마법 주문서 등)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M은 2017년 6월 국내 출시 후 19개월 넘게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7년 12월 출시한 대만 리니지M도 13개월 연속 구글 매출 1위를 유지 중이다.

스포츠서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글로벌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북미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각국에서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며 글로벌 흥행에 청신호를 밝힌 에픽세븐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도 북미와 아시아 지역 국가가 흥행을 주도했다. 세부적으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시간 매출순위 기준 미국이 7위, 캐나다가 2위를 기록했으며 싱가포르 1위, 홍콩 2위, 대만 9위 등 앱스토어 보다 더욱 상승한 순위를 기록해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업부 이상훈 실장은 “글로벌 양대 마켓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고 앱스토어보다 플레이 스토어의 순위가 더욱 높아 향후에도 상승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더욱 좋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서울


구글의 앱 장터 구글플레이는 국내 이용자 대상 포인트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한국 사용자를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인앱 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구글플레이 구매 활동 시 포인트를 얻게 되는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사전등록을 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한국은 구글플레이에 있어 매우 중요한 나라”라며 “구글플레이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리워드(보상) 경험을 늘 고민해 왔다”고 밝혔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