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Space Challenge 2019 대전/세종/충남동부 예선대회 개최지 변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공군기상단)(좌)20전투비행단에서 블랙이글스 조종사가 에어쇼 이후 참가 학생들에게 사인엽서를 전달하고 있다(우)17전투비행단에 방문한 관람객이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관람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국제뉴스) 송윤영 기자 = 공군기상단(계룡대 활주로)에서 열리던'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대전/세종/충남동부 예선대회' 개최지가 올해 2019년부터 변경된다.

대전세종 소재 초중고등학교 학생은 4월6일 청주 제17전투비행단에서 열리는 대전/세종/충북남부 지역예선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접수는 3월 11일부터 가능하다.

충남동부(계룡, 금산, 공주, 부여, 논산) 소재 초중고등학교 학생은 5월 26일 서산 제20전투비행단에서 열리는 충남 지역예선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접수는 4월 15일부터 가능하다.

경기는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물로켓', '실내드론 정밀조종', '실내드론 레이싱', '폼보드전동비행기' 등 6개 종목으로 시행된다.

예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9월 7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올해 공군은 대회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접수체계를 신설하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했다. 참가자가 카카오톡에서 '공군 스페이스챌린지'를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1:1 질의응답으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공군은 올해 '공군 창군 70주년'을 맞아 대회 공식 명칭을 '공군 창군 70주년 제41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9'로 변경하고, 참가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준비한다.

먼저, '접수 번호를 맞춰라'이벤트는 지역별로 70번째, 700번째로 접수하는 학생에게, '무한대 아니어도 괜찮아' 는 지역예선에서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폼보드 전동비행기의 경기기록이 70초(70'00”~70'99”)를 기록한 선수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100점 아니어도 괜찮아'는 지역예선 물로켓 경기에서 표적지 70점을 명중한 선수에게, '모여라 70명'은 70명 이상 참가한 학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공군 Space Challenge 2019'는 부대개방 행사로 진행되며, 누구나 사전 신청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공군은 블랙이글스 에어쇼,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체험 이벤트를 제공해 국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상세한 대회 참가신청 방법과 관람 정보는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